봄봄봄 봄이 왔어요~ 벚꽃 제품 인기몰이 비결, ‘우리꽃연구소’ 장재영 대표

봄봄봄 봄이 왔어요~ 벚꽃 제품 인기몰이 비결, ‘우리꽃연구소’ 장재영 대표

with 2021.03.16 17:12

0003171356_001_20210316171210674.jpg?type=w647

 

코로나19로 인한 소위 '언택트 시대'에도 봄날의 벚꽃 시즌은 어김없이 돌아오고 있다.

흔히 벚꽃하면 생각나는 것은 각 지역의 벚꽃 축제나,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 같은 눈과 귀로 즐기는 봄기운이지만 최근에는 매해 벚꽃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며 단순히 보고 듣는 것을 넘어 직접 만지고 맛보며 즐길 수 있는 벚꽃 시즌이 소비자들에게 친숙해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06년 설립 이후 우리 꽃을 안전하고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을 연구해 온 꽃차와 꽃차코디얼 전문업체 '우리꽃연구소' 장재영 대표에 따르면, 기존에 '벚꽃 제품'하면 생각하던 술, 음료 등 완제품을 넘어 '언택트 시대'를 맞이한 홈카페 문화의 발전으로 '제조 음료'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문화가 확산되어 벚꽃 제품 시장에서도 벚꽃 밀크 티, 벚꽃 디저트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범용성이 좋은 벚꽃잼, 벚꽃차 제품과 완성된 음료로 활용도가 높은 벚꽃코디얼 제품이 카페 매장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