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포럼,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실시

한국소비자포럼,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실시

with 2021.03.08 17:27

0003169351_001_20210308172728004.jpg?type=w647

 

세계적인 컨설팅그룹 맥킨지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미국의 77%, 전 세계의 60% 소비자가 사용하던 브랜드를 이탈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외식, 식품 등 13개 부문 18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소비자 조사 및 심의를 통해 부문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윤활유 부문에서는 'Kixx', 'SK ZIC', 'S-OIL 7', '현대Xteer'가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