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손주 용돈 보내는데 10분간 ‘끙끙’…큰돈 맡겨도 서러운 노인들

[단독]손주 용돈 보내는데 10분간 ‘끙끙’…큰돈 맡겨도 서러운 노인들

with 2021.02.16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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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자영씨는 지난해부터 이체 같은 은행 일을 볼 때 창구를 찾는 대신 스마트폰 앱을 자주 이용한다.

윤 의원은 "은행권에서는 점포를 줄이면서 노인들한테 모바일을 하라고 떠밀기만 하는 상황"이라며 "금융당국이나 은행권은 어르신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향후 모바일앱 개발 등 금융서비스를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금융위는 은행 점포 수 축소에 따른 고령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 창구를 마련하고 고령층 전용 앱을 개발하는 등 고령 친화 금융환경 조성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