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우리 애 코로나 걸릴라” 언택트 소비 주도한 ‘맘’

[단독] “우리 애 코로나 걸릴라” 언택트 소비 주도한 ‘맘’

with 2021.03.11 05:09

0003170042_001_20210311050837866.jpg?type=w647

 

코로나19가 국내에 퍼진 지난해 1월 이후 온라인 맘카페에서 이런 글들을 흔히 볼 수 있다.

조사 대상 중 신혼·영유아 가구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21%인 점과 비교하면 이들이 다른 세대에 비해 지난해 온라인 소비를 좀더 빨리 늘린 것으로 해석된다.

신혼·영유아 가구는 서울·경기·인천을 중심으로 한 2·3차 대유행 때도 각각 전체 소비의 27%와 26%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