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진 죽변항 가볼만한곳 추천합니다.

반응형

 

동해안 7번 국도 여행길에 기대를 했던 울진 가볼만한곳은 죽변항을 시작으로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과 등기산 스카이워크 등이었다. 개장 날짜에 맞춰간 해안 스카이레일은 안전상 이유로 개장을 하지 않았고 스카이워크도 유리 교체로 문을 닫아 다음에 다시 가야 할 것 같은 아쉬움이 남는 울진여행이었다.

울진 가볼만한곳
1.죽변항
2.죽변해안스카이레일 &하트해변
3.망양정해수욕장
4.후포등기상스카위워크 & 후포등기산공원
5.후포 벽화마을 


1.죽변항

경북 울진군 죽변면 죽변항길 124

동해안 7번 국도길, 울진야헹은 죽변항부터 시작하여 후포항까지 이어졌다. 죽변항은 하늘이 예뻤던 날이라 별로 찍을 것 없어도 잠시 내려 주변 풍경 담았다.

정박한 선박이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많았다. 항구 주변은 선원들이 많은 만큼 숙박 시설이 즐비하였다.

울진은 길이가 동해를 끼고 있는 10개 지자체 중 두 번째로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다. 포항에 이어 무려 111.75km로 북쪽이 죽변항이며 남쪽 끝이 후포항이다.

후포항과 함께 어획량이 많은 죽변항은 오징어, 대게, 고등어가 많이 잡힌단다. 오전9시에 찾으면 대게 경매모습도 볼 수있단다. 그래서 일까? 죽변항 주변은 낮에는 오가는 사람없이 한산하였다. 


2.죽변해안 스카이레일 & 하트해변

죽변해양스카이레일 울진군 죽변면 죽변중앙로 235-10
하트해변 
죽변등대 울진군 죽변면 등대길 52

죽변항에서 차로 2-3분 정도 거리에 죽변 해안 스카이레일이 있다. 갔을때 개장 날이라 기분좋게 찾았는데 웬걸~ 안전상 이유로 잠정 개장이 연기된 상태였다. 아쉬워서 앞쪽으로 걸어가서 세트장까지 걸었다.

죽변, 이름 그대로 해변은 온통 대나무로 빼곡하였다. 옛날에 활로 사용했던 키가 작고 얇은 소릿대이다. 워낙 주변 풍경이 좋아서 그런가 좀전에 레일바이크를 타지 못한 섭섭함은 잊은채  아름다운 해변보며 감동 받았다.

대숲과 106년된 죽변등대를 지나 올라오면 드라마 '폭풍 속으로'세트장으로 향한다. '어부의 집'으로 17년 방연된 드라마임에도 세트장이 남아 있어 울진 가볼만한곳 드라이브 코스로 많이 찾는 곳이다.

세트장 바로 뒤, 하트모양의 낭만적인 해변도 유명하다. 바로 앞에 하트모양의 돌조형물도 갖다놓았다. 선로가 놓여 살짝 아쉽긴 하지만~ 다음에 오면 스카이레일은 탈 수 있을려나~ 하트해변만 본다면 '죽변등대'를 찍으면 많이 걷지 않고 주차장이 넓어 좋다.


3.망양해수욕장

울진군 기성면 망양리

망양정 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나 450m로 수심이 얕고 폭이 좁으며 수온이 가장 높고 조용한 해변이었다. 바닷가 언덕 위에 관공팔경중 제1경인 망양정있다. 우린 다음 일정상 해변 주변 풍경만 담고 왔다.


4.등기산스카이워크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산141-21
매일 09:00~17:30(월요일 휴무, 설 추석당일,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다음 평일)
덧신사용

중간에 여행지 다 젖히고 바로 후포리로 왔다. 등기산 스카이워크를 걷기 위해 찾았다.등기산은 해발 64m로 후도등대와 스카이워크, 등기산 공원 등으로 이뤄져 있다. 도착하였더니 주변이 이상하리만큼 조용하였다. 불길한 예감은 틀리지 않았다.

코로나로 폐쇄되었나 싶었는데 유리교체로 문을 닫았을 때였다. 지금은 오픈하지 않았을까?  올라갔다면 후덜거릴 정도로 모두 유리로 되어 있음을 밑에서 볼 수 있었다.

스카이워크 옆 방파제와 연결된 바위섬,후포 갓바위가 있어 올라가보았다. 책바위라고 해야하나 뽀족한 바위로 멋졌다. 내려 오면서 보니 한가지 소원 이뤄주는 바위라고 적혀 있었다.  바람도 정말 많이 불었다. 이바람을 스카이워크에서 맞았다면 제법 무서웠을것 같다.

등기산 공원에서 출렁다리를 통해 스카이워크로 갈 수있다. 바다위 20m 위에 있으며 길이는 135m나 된다. 강화유리 구간은 57m로 긴장과 스릴이 넘칠 것 같다.

유리는 15톤 무개도 지탱할 정도로 단단하단다. 전망대끝은 의상대사와 선묘낭자의 사랑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멋지게 서 있다. 얼마전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도 나왔던 곳이다.

아쉬움에 등기산공원을 올라갔다.우린 정자에서 쉬며 놀았다. 이번에 다녀와서 보니 공원에 은근 찍을게 많음을 알게 되었다. 

공원주변으로 우리나라 파미도 등대모형과  세계 유명 등대, 브레머하펜 등대, 벨록 전망대, 코르두앙 등대 등을 본떠 만든 미니어처 등대와 조각작품을 볼 수 있다. 


5.후포리 벽화마을

울진군 후포면 후포7길 35(공영주차장있음)

후포항 근처에 있는 후포리 벽화마을은 처음 가는 길이라 마을 입구 쪽 공터에 차를 세우고 걸어 올라갔다. 그런데 다른 골목길과 달리 이곳은 골목길이 넓고 좋았다.

시골마을임에도 뭔가 융성함이 느껴진다고 할까? 후포항이 있어 풍요로움이 느껴졌다. 이곳이 더 유명해진거 TV예능 '백년손님'에 나온 남서방때문이다.

걸어서 천천히 골목길을 걷다 보니 남서방 처갓집 앞쪽에 넓은 주차장이 있었다. 마을 속에 꽤 넓은 주차장이라 촬영하기도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능에 함께 출연했던 할머니 모습도 벽화로 볼 수 있었다. 참재미있게 보았던 것 같다. 

벽화마을을 걸을 때는 동네분들이 시끄럽게 여기지 않게 조용히 아니온듯 조용히 보고 가야할 것 같다. 울진 가볼만한곳으로 한적한 죽변항을 시작으로 후포리까지 알찼던 여행이었다.

반응형
  • 블로그 너무 이쁘게 잘 꾸며놓으셨네요^^ 좋은하루 되세요^^ 포스팅 잘보았습니다! 저도이제 시작하려고합니다. 제 블로그 글도 구경오셔서 좋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구독 누르고가용★
    티스토리블로그: https://https://kpkp007.tistory.com/
    놀러와주세요

  • 파이채굴러 2021.09.20 09:36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