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경 데이트코스 아름다운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저녁 바람이 시원한 주말나들이로 수원을 다녀왔습니다. 수원하면 수원화성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2021년 가을 밤 특별한 수원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수원화성 미디어 미디어아트쇼가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만천명월 정조의 꿈, 빛이 되다라는 주제로 화서문과 서북공심돈 좌우 성벽 220m구간에서 펼쳐집니다. 여러 성곽 문들이 있는데요. 헷갈리시죠? 그냥 지도 검색에 화서문 해서 찾아 오시면 됩니다.ㅎㅎ
저도 어제 첫 타임을 보고 왔는데요. 기간이 다음달 10월 24일까지 진행되더라고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야경 데이트코스로 오실분들에게 좋을듯 하네요.
기간 : ~10월 24일까지
시간 : 19시 ~ 22시까지
상영시간 : 일 총 6회, 쉬는타임 5분 정도 포함
1회 : 19시~19시 30분
2회 : 19시 30분~20시
3회 : 20시~20시 30분
4회 : 20시 30분~21시
5회 : 21시~21시 30분
6회 : 21시 30분~22시
장소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에서는 가을 총 4개 축제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첫 시작이 정말 화려하더라고요. 꼭 이곳 화서문이 아니더라도 행궁동 카페거리와 장안공원 일대에서도 야외 전시공간을 통해 진행되더라고요. 제가 가 보았더니 행궁동 카페거리쪽에는 등을 켜두고, 행궁야간 개장 하는곳 일원에는 빛터널도 운영하더라고요.
야외 광장이었기 때문에 다소 사람들이 많긴 했는데요. 그래도 다 뚫려 있었고,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서 그나마 좀 낫더라고요. 처음에 장안문에 열리는줄 알고 장안문 갔다가 성곽길 따라 돌아서 한참을 왔네요.
다행히 7시 타임에 딱 맞춰 도착했더니 잔디밭에 사람들 꽉 차 있더라고요. 중앙에서 보기 싶기도 했는데, 너무 사람들이 많아서^^;
성곽이 캔버스가 되어 과거, 현재, 미래까지 표현한 내용이었는데요. 그냥 나오는 장면마다 사람들의 환호소리가 이어지더라고요.
한국적인것이 세계 제일이다 라고 느껴지기도 하는 요즘인데요. 화서문을 통해서 바라보는 수원화성은 정말로 경기도 가볼만한곳을 넘어서 세계에서도 봐줄만 하겠더라고요.
화려한 궁중 한복의 문양을 나타낸것 같기도 한 장면이었는데요. 프롤로그를 잠시 보고 나면 정조의 문, 무, 예, 법에 관련된 내용으로 나온답니다. 희망의 빛을 나타내고, 평화의 시대를 누리며, 만물을 살피는 마음과, 유토피아를 표현한 것이라고 해요.
보시다 보면 불에 타고 있는 모습도 나오고, 군사들이 훈련받는듯한 영상도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용의 화려한 모습도 볼수 있었어요.
제가 책자를 잠깐 읽어보았더니 퍼포먼스도 진행될 예정이던데요. 장소는 역시 동일한 화서문인데요. 10월 9일, 10일, 16일, 23일, 24일예정이더라고요. 일정은 사정상 바뀔 수도 있다는 점~~~ 저도 그때는 수원 가볼만한곳으로 다시 또 한번 방문해 보려고 해요.
뭔가 요즘 아무 볼거리도 없고, 그나마 꽃을 보러 다닐 수 있다는게 그나마 저에게는 힐링이 되었는데요. 용연 화홍문쪽 야경 데이트코스로 왔다가 이런 꿀 정보가 있다는걸 알고 보고 왔더니 정말 또 사람들에게 눈으로 보여지는 시각적인것도 참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매년 하던 불꽃축제도 하지 않았고, 그나마 이런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가 저에게는 불꽃축제가 주는 감동 같은 느낌도 들더라고요. 길게 하지도 않았고, 딱 25분정도씩 볼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어서 밤 늦게 오더라도 걱정 없을듯 하더라고요.
지금 이 화면은 혜경궁홍씨에 관련된 화면이었어요. 화면에서부터 우와 소리, 빛에서 주는 아름다움, 색감에서 화려함... 정말 우리나라의 화려함이 돋보이는것 같네요.
간혹 영어나, 한문, 우리나라 글씨로 문장이나 단어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주제가 바뀔때마다 그렇게 알려주는듯 했어요. 레이져쑈도 참 멋졌어요.
성곽에서 이렇게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되니 이런 풍경은 세계 그 어디에서도 볼수 없으니 외국인 친구분들을 두신 분이 계시다면 당장 가셔서 보셔야 할듯 해요.
비늘 같은 문양이었는데, 뭔가 같은듯 한 문양에서 또 다른 색다름을 느낄 수 있네요.
이건 저는 조각보 같은 문양 같았어요.
꽃의 문양도 표현한 것도 있었는데, 사진을 하도 많이 찍어서 다 올릴수가 없겠더라고요. 아래 영상도 담아왔는데, 너무 많이 찍어서 4배속으로 올렸습니다^^;
노란색 성곽과 함께 빨간색 꽃문양을 나타내는 모습...
이건 말과 함께 불타오르는 것을 표현한듯 했어요. 다행히 야경이 가까워 질 수록 흐렸던 하늘이 다시 맑아져서 잘 보고 온듯 합니다. 비가 온다면 아마 진행이 안될지도 모르니 전화를 꼭 해보고 가셔야 할듯 합니다.
이건 용이 승천하는 모습이었어요. 용이 한 두세번 나왔던것 같은데, 기다란 성벽을 꽉 채워 날아 다니는 모습을 보니 그 위상이 엄청나더라고요.
이건 한복을 표현한 장면 같았는데요. 모든 장면을 다 이해하고 알기는 힘들었지만, 영상 자체만으로도 감동이었기 때문에 2타임 중반까지도 보고 왔습니다.
화서문 중앙에 자리 잡아서 보시는편이 좋은데요. 이날 동영상이랑 사진촬영 엄청 해서 멋진 사진들도 많이 올라올것 같습니다.
이건 미래를 표현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뭔가 로보트 느낌이 들지 않나요? 과거와 미래를 함께 볼 수 있다니...
몰려든 인파.. 첫 타임이 끝나고 저는 뒷쪽으로 와서 사람들 몰려든 모습과 성곽 외곽쪽으로 빠져 구경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님들도 많이 계셨고, 아이들도 환호성 많이 지르더라고요.ㅎㅎ 완전 축제의 분위기... 조금은 힐링이 되어준 경기도 가볼만한곳 같았어요.
화려한 문양이 흘려 성곽의 꽃으로 표현이 된듯 하네요.
버스정류장이 앞에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와도 불편함이 없을듯 했는데요. 혹시 자차로 오셔서 주차장을 찾는 분들은 팔달구청, 화홍문 공영주차장, 수원 시립 아이파크 미술관, 장안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 할듯 합니다. 주변으로는 마땅히 딱 주차장이 있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더라고요. 주차하고 성곽길을 따라 걸어오시면 분위기도 있고 시원해서 걷기 좋더라고요.
그리고 꿀팁이 하나 있어서 찍어왔는데요. 저는 참여를 하지 못해 아쉽지만 혹시 가실분들을 위해 알려드립니다.ㅎㅎ
성안마을 상점 이벤트라고 하여 행궁동에서 소비를 한후 종이영수증을 받으면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관람 후 이용했던 곳 이름과 함께 SNS에 게시물 업로드 하면 그 게시물을 안내소에 보여드리면 무드 등을 주더라고요. 선착순 1일 100명 한정인데, 아직 잘 모르는 분들 많으시더라고요. 커피 한잔만 마셔도 겟! 동그랗게 생긴 무드등이었는데요. 저는 못받아서 아쉽더라고요.ㅎㅎ
운영시간 내 수령할 수 있으니 식사하고 잊지말고 영수증도 챙기세요.ㅎㅎ
그리고 화서문쪽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보니 벼모양으로 해서 조명을 만들어 두었더라고요. 행행 산책로라고 하여 행궁동 카페거리, 화서문, 장안공원으로 이어지게 9개 정도 말이며, 별모양, 성곽 등으로 꾸며 놓았으니 찾오시면 좋을것 같네요.
경기도 가볼만한곳 이제 막 시작한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화려한 영상과 함께 야경 데이트코스 추천해 보았는데요. 용연 피크닉, 화홍문 통닭거리까지 수원에서 꽉 한 하루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가볼만한곳 남양주 묘적사 계곡 (0) | 2021.11.04 |
---|---|
경기도 가볼만한곳 출판단지 지혜의숲 (0) | 2021.11.04 |
경기도 가볼만한곳 광명 안터저수지공원 (0) | 2021.11.04 |
경기도 가볼만한곳 양평 더그림 (0) | 2021.11.03 |
경기도 가볼만한곳 허세의정원 카페 (1) | 2021.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