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당일치기 국내여행 서울 근교 군산 선유도

반응형

 

휴일나들이로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여행지 이동이 편한데 군산 선유도를 다녀온지 조금되어 숙소는 보령 지인집이 있으니 들려 내려가면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당일치기로 여행코스를 계획합니다. 예전에 다녀올때는 미세먼지도 있고 해무가 드리워져 신비스러운 풍경에 반하였었고 무녀도까지 들어가 한적한 어촌포구의 정취도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그럼 잔뜩 기대를 하고 군산 선유도 가볼만한곳 구석구석 드라이브를 즐겨요!

길게 이어진 새만금방조제는  당일치기 드라이브코스로 좋은데 중간에 쉴 수 있는 휴게소가 있으니 조급하게 갓길에 정차를 하면 위험하니 안전하게 군산 선유도 여행을 즐기면 좋겠어요, 아침일찍 출발을 해서 그런지 차량정체 없이 신시도 마을을 지나 세계 최장 1주탑 현수교인 고군산대교를 지나 휴게소에서 정차를 하니 귀여운 ATV? 오픈 차량들이 떼빙을 즐기는데 신나보입니다.

선유대교를 지나 평사낙안의 선유도 해수욕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마선129? 헉 물이 완전히 빠졌습니다. 당일치기로 찾아 물때는 전혀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물이 빠져있으니 풍경은 고사하고 흐린날에 볼품이 하나도 없고 안쪽에는 휑한 느낌까지 드니 말입니다...ㅎㅎ

푸르름이 가득한 천헤의 해상여행으로 인기있는 군산 선유도 가볼만한곳 해수욕장과 짚라인 그리고 솔섬까지 걸었던 느낌이 좋아 다시 찾았는데 솔섬으로 이어진 보행교데크도 사람들이 찾지않아 걷고 싶은 생각이 없어집니다. 그럼 어떡하지 고민을 하다 군산 선유도 가볼만한곳 장자도 대장봉이 있는곳까지 찾고 식사를 한다면 밀물이 진행될거 같은 계산이 드네요.


선유도 어디서든 일몰을 감상할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선유도 해수욕장과 장자도 해넘이 사진촬영 포인트가 많이 올라와 찾고 싶었거든요!

​군산 선유도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찾기 좋은 대장도의 대장봉의 전경 (142.8m)  아래에는 펜션단지가 조성되어 1박2일도 좋겠습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군산 선유도 여행을 많이 하시는데 선유도는 새만금방조제를 막아 야미도, 신시도,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가 이어지는 섬이 아닌 고군산대교- 선유대교 - 장자대교가 이어져 선유도라 부릅니다. 섬 특성상 많은 관광객의 차량을 수용하기에는 부족하니 주차공간이 협소합니다.


대장도의 대장봉은 낮은봉우리로 이우러져 있지만 오르는길은 가파르다고 들었어요, 이곳에서 선유도의 전체 전경을 볼 수 있고 야경포인트로 사진작가들에게 인기있는 출사지라고 하더군요, 근처에 주차를 할 만한 공간을 못 찾아서인지 계속 밀려드는 차량도 있고 하여 끝까지 들어가려고 하네요!

부잔교라도 걸어볼까 했는데 출입이 통제되어 다시 대장봉을 뒤로 하고 대장도까지 길이 있는곳까지 드라이브를 즐기네요!

멀리 선유도 해수욕장에서 보았던 망주봉이 이곳에서 조망이 됩니다. 관광객들도 저희처럼 호기심이 많아서 인지 대장도까지 끝까지 들어오시네요


안쪽까지 들어가보았는데 식당근처에는 주차차량으로 만차이고 식사하기가 곤란하더군요, 메뉴선정도 해야하는데 그렇다고 다시 선유도 해수욕장의 식당가를 찾기에는 너무 허기가 졌습니다. 군산하면 그래도 박대구이가 유명한데 박대구이정식이 눈에 들어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찾았습니다

고군산(로컬푸드) 라고 수산물센터와  횟집을 같이 운영을 하는데 밖에서 박대를 굽는 장면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괜히 물때를 못 맞추어 원하는 여행을 못하고 먹방부터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3명이라 박대구이백반 2인분, 물회 1인분을 주문할지 아니면 박대구이회정식( 회+해물스끼+ 매운탕 + 구이) 에는 회가 포함되어 있어 혹시 2인분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가능하답니다. 1인분 35,000원

이국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저야 남도에서 어렸을때 어머니가 자주 해주신음식이라 그냥 알았는데요...ㅎㅎ

김국입니다...ㅋ

바닷가의 관광지치고는 밑반찬이 나름 정갈하게 세팅되어 나왔습니다.

조기생선과 갈치구이도 나오구요, 저희처럼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군산 선유도를 찾아 맛집을 가실려면 미리 알아보시고 다녀오시면 좋을듯 합니다. 나중에 검색해보니 그집이 그집 같아요!

자연산 가리비찜!

박대구이회정식에 포함된 해물스끼인데 가리비찜이 나왔어요~

작지만 속이 알차고 쫄깃하더군요, 자연산이라 가리비속에는 작은게들이 들어있어 신기하더군요!

메인인 박대구이가 나오고 작지만 횟감이 나왔습니다.


박대구이회정식으로 박대구이 2마리!

회가 제공되어 알찬 코스입니다. 작어서 인지 회가 더 맛있는거 같고 일행2분은 잘 안드시니 딱 맞는거 같아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박대구이, 간도 삼삼하게 되어 맛있습니다. 납작한 생선인데 보기보다는 살이 많았어요,

새트처럼 회정식이라 그런지 전복회, 멍게까지 횟집이 부럽지 않았어요!

와하하~매운탕까지 나오는군요, 식사는 2공기만 있어도 될듯합니다.


박대구이 알이 차서인지 고소한 알까지 알뜰하게 맛보네요!

매운탕도 끓여가며 아점으로 든든하게 장자도의 맛을 보았습니다. 박대구이 군산선유도에서 처음이였지만 다시 맛보고싶은 맛입니다!

나오면서 배오징어를 팔길래 예전에는 쫄쫄이라고 불렀는데 그맛이 나는지 1마리 구입해서 군산 선유도 가볼만한곳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드라이브를 하면서 다리 뜯어가면서 여행길 맛있겠죠, 역시 불에 굽지않고 그대로 맛을 보니 배오징어 맛이 납니다...ㅋ


식사를 하고 나오니 커피한잔 하려고 했는데 본격적으로 대장도에 차량들이 밀려듭니다. 주차장요금은 식당에서 이용한 영수증으로 대신합니다.

군산 선유도 가볼만한곳은 여행코스로 선유도해수욕장, 선유도짚라인, 대장도의 대장봉이 제일 인기있는 코스라 당일치기도 가능하답니다.

고군산군도는 10개의 유인도와 47개의 무인도로 이루어진 섬의 군락이자 자연이 창조해 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천혜의 해상관광공원입니다. 신시도와 무녀도, 선유도, 장자도를 잇는 고군산군도 연결도로가 있어 고군산군도여행이 가능한 이유네요! 아쉬워서 다시 찾은 선유도해수욕장 & 망주봉을 바라보며 솔섬까지 짚라인을 즐겼는데 다음에 해수욕장과 짚라인을 당일치기 여행코스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군산 선유도 가볼만한곳 먹방이 되긴했지만 즐거운 선유도여행이였습니다. 당일치기라 부담이 없어 나가는길 휴일이라 새만금방조제 초입까지 길이 밀려있었는데 추석연휴에 선유도여행으로 찾으실거면 정체가 있다는섬 유념하시고 여행하시면 좋겠어요, 먹거리, 볼거리 풍성하고 특히 짚라인을 비롯하여 미니자동차, 군산유람선이 있어 해상관광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다음에 찾으면 선유도해수욕장에서 출발하는 자전거코스가 있던데 꼭 한번 해보고 싶은 여행입니다. 여유롭다면 도보여행까지 좋을듯하고 기회가 된다면 자연휴양림에서 숲과 바다를 보며 하룻밤 낭만적인 여행이겠죠

반응형